상담하기

잇몸성형

예쁘지 않은 잇몸, 잇몸성형으로 자신 있게 웃자!

미소를 지을 때 잇몸이 너무 많이 보이거나 잇몸이 비대칭으로 보이는 분,

치아가 너무 짧아 보이는 분 등은 이것이 콤플렉스가 되어 웃을 때 망설이거나 손으로 가리는 등 결국은 밝은 웃음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잇몸성형 후 주의사항
  1. 일시적으로 치아가 시릴 수 있습니다.
  2. 잇몸관리가 소홀해 지면 염증으로 인하여 재발할 수 있습니다.

잇몸치료

성인이 이가 흔들려 빠지는 주된 원인은 바로 잇몸병

치주질환은 잇몸의 염증으로부터 시작되며 염증이 심해지면 잇몸에 손상을 주고 점점 진행되면 받치고 있는 치조골까지 침범하여 뼈를 녹이게 됩니다.

잇몸병의 자가진단법

아래의 진단법을 참고하셔서 해당하는 사항이 있으시면 전문의와 상담을 받으세요.

• 입냄새가 심하게 난다.
  • 잇몸에서 고름이 나온다.
  • 이를 닦을 때 잇몸에서 피가 난다.
  • 딱딱한 것을 씹기 힘들다.
  • 잇몸 부위에 둔한 통증이 자주 반복된다.
  • 충치가 없는데도 찬 것을 먹으면 이가 시리다.
  • 잇몸이 자주 붓는는다.
  • 잇몸이 빨갛게 부어 오른다.
  • 이와 이사이에 음식물이 자주 낀다.
  • 이사이가 점점 벌어진다.
  • 잇몸이 근질거린다.
  • 이가 흔들린다.
  • 이가 들뜬 느낌이 든다.
잇몸수술

스케일링과 같은 기본적인 치료로는 완전한 회복이 힘들 정도로 잇몸질환이 진행되어 있는 경우, 잇몸뼈의 흡수가 많이 진행된 경우 잇몸수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잇몸치료에 필요한 잇몸수술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첫번째는 치석제거와 함께 잇몸 건강에 해가 되는 요소들을 제거해 주는 수술법이 있습니다.

즉, 구강 내 전반적으로 잇몸질환이 진행되어서 치조골이 많이 흡수되어 있고, 잇몸에 염증이 있으며, 여러 개의 치아가 흔들리는 경우에, 잇몸을 흡수된 치조골 높이에 맞추어서 내려주고 치아 관리에 용히하도록 치조골의 모양도 다음어 주는 수술법 입니다. 일반적으로 잇몸질환은 입안의 모든 치아에 걸쳐서 진행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잇몸수술에 이러한 방법이 사용됩니다. 그러나 간혹 다른 치아들 보다 집중적으로 치조골이 흡수된 치아들이 있습니다.

너무 심하게 흡수되어 치아가 많이 흔들리면 살리기 힘든 경우도 있지만, 치조골이 치아의 어느 한 쪽 면으로 흡수된 경우에는 치조골 재생 술이라는 수술법을 사용하여 흡수된 치조골을 재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이 수술법은 모든 치아에 적용할 수 없다는 것과 인공뼈 및 차폐 막이라는 부가적인 재료로 인해 단점이 있지만 통상적인 수술법과는 달리 흡수된 치조골을 되살릴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치조골재생술 이외의 통상적인 수술의 목적은 잇몸병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고 현재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습니다.

임신/출산과 치주질환

임신 중에는 호르몬변화가 생기기 때문에 잇몸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더 많아집니다. 하지만 꼼꼼한 홈케어 및 병원에서의 관리를 통해 임신과 관련된 치주질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임신하게 되면 배는 점점 불러오고 몸을 움직이는 것도 귀찮아지게 되어 아무래도 잇솔질이 소홀해 집니다. 출산 후에도 찬바람 안 들어가게 산후조리 하다보면 평소처럼 위생관리를 소홀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잇몸질환이 약으로도 치료가 된다던데요?

잇몸질환의 치료는 기본적으로 치석과 세균성 물질을 깨끗이 제거하며 추후 다시 생성되는 것을 막도록 잇솔질을 통한 철저한 구강 위생관리로 깨끗한 치아표면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본사항이 지켜지지 않는다면 치료는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먹는 약은 기본적인 치료가 될 수 는 없습니다.